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 빌리지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 델피노

소노펠리체 빌리지 델피노

  •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 사이트맵

양평로고

양평여행

소노예약센터
1588 - 4888

관광명소

용문산 – 산세가 웅장하고 계곡이 깊은 용문산
용문산
용문산은 화악산, 명지산, 국망봉에 이어 경기도에서 네 번째로 높은 산이다.
예로부터 경기의 금강산으로 불려온 용문산은 정상에서 뻗어 내린 수많은 암릉과 깊은 계곡으로 뛰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남한강과 홍천강으로 둘러싸여 있는 용문산 주변에는 유명산을 비롯하여 중원산, 도일봉 등이 웅장함과 아기자기한 산세를 더한다.
산의 남쪽 계곡에는 용문사·상원사·사나사 등의 여러 고찰이 있다.
등산코스 안내
등산코스 코스 소요시간
등산코스1 용문사 → 마당바위 → 용문산(가섭봉) 2시간 50분
등산코스2 용문사 → 능선길 → 용문산(가섭봉) 2시간 30분
등산코스3 용문사 → 상원사 1시간 10분
등산코스4 용문사 → 용문산(가섭봉) → 백운봉 → 세수골 6시간 50분
중미산 – 정상에서의 조망이 시원스러운 중미산
중미산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과 양평군 서종면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 834m로, 선어치고개를 사이에 두고 유명산과 마주보고 있다.
그 동안 유명산에 가려 빛을 보지 못했으나 산세의 골이 깊고, 수림이 우거진 곳에 자연휴양림이 조성되면서 주말산행지로 많이 찾게 되었다. 중미산 선어치고개에 오르기 까지 40분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변화 있는 산행을 하려면 산 북쪽의 명달리 기점으로 하거나 삼태봉을 거쳐 통방산에 이르는 능선종주도 해볼 만하다.
일반적으로는 신복3리 양현마을에서 북쪽으로 계곡을 거슬러 올라 안부를 거쳐 정상에 오른 후 선어치고개로 하산하는 것이 무난하다.
등산코스 안내
등산코스 코스 소요시간
등산코스1 가일리 주차장 → 종합안내판 → 북능 → 정상(2.3km) 1시간 30분
등산코스2 가일리 주차장 → 종합안내판 → 우명산계곡 → 정상(4.3km) 2시간 50분
등산코스3 선어치 고개 → 소구니산 → 정상(2.9km) 2시간
대부산 – 패러글라이딩 장소로 많이 이용되는 대부산
대부산
「물고기가 날아 다닌다」는 뜻의 어비산은 마주보는 유명산과 함께 설악면과 옥천면을 가르는 산이라 하여 마을에서는 대부산이라고도 부른다.
용문산 정상에서 서북쪽으로 갈라져 나간 능선에 유명산 계곡을 사이에 두고 유명산과 마주 서 있는 산으로 산 양쪽으로 서쪽은 어비계곡이고 동쪽은 입구지 계곡이라고도 하는 유명산 계곡이 있어 여름철 피서 산행지로 인기가 높다.
산행은 용천3리 배너미고개를 넘어 두명안 마을에서부터 시작되는데 입구지 계곡 상류에서 계곡을 따라 내려가다가 어비산 동쪽으로 뻗어 내린 능선을 따라 오르면 정상이다.
하산길은 정상 남동쪽 능선을 따라 804M봉을 거쳐 숫고개에 이른 후 두명안으로 내려오는 것이 좋다.
등산코스 안내
등산코스 코스 소요시간
등산코스1 두명안 → 입구지계곡 → 어비산 1시간 50분
등산코스2 두명안 → 숫고개 → 804m봉 → 어비산 1시간 35분
등산코스3 어비계곡 → 어비산 1시간
추읍산 – 산의 정상에서 7곳의 고을을 바라볼 수 있는 추읍산
추읍산
양평읍 동남쪽에 위치한 추읍산은 높이 583m로, 지형도상에는 주읍산으로 표기되어 있다. 이는 1914년 행정구역 통폐합을 따라 추읍리가 주읍리로 바뀌면서 산 이름도 주읍산으로 바뀐 것이라 한다. 예전에는 이 산을 칠읍산이라고도 했는데 이 산에 오르면 양평군내 일곱 개 읍이 내려다 보인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산기슭에는 성지봉(791m)에서 발원한 신내천이 흐르고 산 밑으로는 남한강이 흐른다.
산행은 양평에서 용문으로 가다가 입구 신내개울에서부터 시작하는 코스가 많이 이용된다.
등산코스 안내
등산코스 코스 소요시간
등산코스1 삼성리 → 질마재 → 추읍산 1시간 30분
등산코스2 주읍리 → 절골 → 추읍산 1시간 30분
등산코스3 내동마을 → 추읍산 1시간 30분
등산코스4 능골 → 추읍산 1시간 30분
소리산 – 경기도의 소금강 소리산
소리산
양평군 단월면 가장 북쪽에 위치한 소리산은 주변의 산에 비해 큰 산은 아니지만 깎아지른 듯한 바위절벽과 기암괴석, 맑은 계곡이 어울려 예로부터 산음리 소금강이라 일컬어질 만큼 빼어난 경관을 지니고 있다. 특히 산음리와 석산리 사이에 있는 용소계곡은 기암절벽, 풍부하고 맑은 물과 함께 곳곳에 조약돌이 깔린 공간이 있어 휴식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등산은 남쪽 수봉정에서 수리바위를 거쳐 능선길을 따라 오르는 것이 일반적이며 능선상의 서쪽 사면은 절벽지대가 많아 주의를 요하고 정상부 역시 바위지대로 이루어져 간단한 암벽등반을 해야 한다.
하산 길은 북쪽 산능을 따라 소향산장으로 내려가거나 서쪽 문례마을쪽으로 내려갈 수 있으나 수봉정쪽을 하산하는 것이 무난하다.
등산코스 안내
등산코스 코스 소요시간
등산코스1 소리산 소금강 → 수리바위→ 소리산 정상 1시간 20분
등산코스2 소리산 유원지 → 능선 경유 → 소리산 정상 1시간
등산코스3 돌고개 마을 → 능선 경유 → 소리산 정상 1시간
용소계곡 – 휴식하기에 좋은 용소 계곡
용소계곡이라고도 불리는 소리산계곡은 기암절벽과 괴석 사이를 굽이치는 맑은 물이 투명하고, 계곡 주위에 조약돌이 깔린 공간도 곳곳에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위치 : 양평군 단월면

이용문의 : 031) 770-2472

찾아가는 길 : 양평 → 용문(단월) → 신음리

사나사 계곡 – 폭이 넓고 물이 깨끗하며 수량이 풍부한 사나사 계꼭
용문산(1,157m) 남서쪽 자락에 발달한 계곡이다. 폭이 넓고 물이 깨끗하며 수량이 풍부하다. 계곡 입구까지 길이 포장되어 있고 사나사를 오르는 길은 용문산의 울창한 숲과 산등성이가 절경을 이룬다.

위치 :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

이용문의 : 031) 773-5101

찾아가는 길 : 6번국도 옥천 → 옥천냉면 앞 좌회전 → 유명산 방면 간선도로 → 용천주유소 지나 우회전 → 사나사계곡

유명산 계곡 – 빼어난 경관을 지닌 유명산 계곡
유명산 (864m)은 산이름으로 널리 유명해진 산이다. 원래 지형도상에는 산이름이 없었던 것을 1973년 엠포르산악회가 국토자오선종주 등산 중 이 산에 이르자 당시 일행이었던 진유명씨의 이름을 따서 산이름을 붙인 것이다. 그러나 옛지도에는 이곳 일대에서 말을 길렀다고 해서 마유산이라는 산명이 분명히 있으나 지금은 유명산으로 통칭되고 있다. 양평 쪽에서 오르는 코스는 광활한 코스를 이용할 수 있고, 대부산, 소구니산을 연계하여 능선종주 산행을 할 수도 있다. 정상에 서면 돌을 쌓아 케른이 서 있고 전망 또한 일품이다. 주말이면 사륜구동차의 오프로드 주행과 패러글라이더 동호회의 왕성한 활동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위치 :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이용문의 : 031) 580-2067

찾아가는 길 : 워커 → 팔당대교 입구 → 팔당, 양수리 → 옥천에서 좌측으로 37번 도로 → 중미산자연휴양림, 유명산자연휴양림

중원계곡
용문산 동쪽 자락에 솟은 중원산 동쪽 기슭에서 남쪽으로 흐르는 깊고 맑은 골짜기를 중원계곡이라고 한다. 중원계곡은 곳곳에 기암괴석과 옥류를 빚어내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중원폭포가 대표적인 명소다. 중원폭포는 높이 10m가 채 안되지만 병풍을 두른 듯한 주위의 기암절벽과 수줍은 처녀의 댕기처럼 곱상한 자태의 물줄기가 눈길을 끌고, 폭포 아래의 소(沼)도 넓고 깊다. 폭포 주변에는 휴식에 알맞은 암반 및 숲속 공간이 펼쳐지는데 중원계곡의 진수를 맛보려면 중원폭포 상류로 오르는 것이 좋다.

위치 : 양평군

이용문의 : 031) 770-3312

찾아가는 길 : 팔당댐 → 6번국도 → 양수리 → 양평방향 → 양평휴게소앞에서 좌회전 → 홍천방 → 용문휴게소 → 용문에서 나오지 말고 1.5 km 더 직진 → 용문사이정표로 나옴 → 좌회전,용문사방향 → 카페 및 모텔촌 → 작은다리 건너서 바로 우회전 → 중원계곡

수입리계곡
양수리에서 363번 지방도로를 따라가다 서종면에 들면 가장 먼저 만나는 곳이 수입리 마을이다. 수입리는 강물이 마을 앞으로 돌아든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한자로 표기하기 전에는 무드리라고 불리었다. 수입리에 접어들어 길 왼쪽으로 들어서 북한강변까지 닿으면 나타나는 곳이 바로 무드리 나루터이다. 나룻터에서 들어간 방향으로 다시 돌아나오다 오른쪽 언덕배기에 이제신선생 묘, 그곳에서 다시 달리면 작은 네거리가 나오고, 우측에 수입리계곡이 있다.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이용문의 : 031) 770-3164

석산계곡
석산계곡에서 올려다보는 소리산은 말 그대로 절경이다. 설악산에서도 가장 빼어난 자태를 옮겨온 것처럼 산허리 곳곳이 기암절벽이다. 어떻게 저런 곳에 나무가 자랄까 싶을 절벽 사이사이에는 사철 푸른 소나무가 서있어, 문득 옷깃을 여미며 자연의 경이를 경탄하게 만든다. 강원특별자치도의 장엄한 산세와 경기도의 정감 어린 개울이 빚은 자연의 걸작, 석산계곡은 자연이 인간에게 베푼 아주 소중한 선물이다.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이용문의 : 031) 770-3192

찾아가는 길 : 양평 → 홍천방향 → 용문사입 → 광탄 → 단월/비발디파크방향으로 나옴 → 덕수삼거 → 산음휴양림과 항소1리 방향으로 좌회전 → 항소교 건너서 바로 우회전 → 비슬고개 → 산음리 → 산음자연휴양림입구 → 소리산1교앞삼거리 → 안이피교 - 석산계곡길

상촌계곡
상촌유원지는 대석1리에서 대석2리에 걸쳐 있는 길이 4km남짓한 계곡을 말한다. 이 고을 지명을 붙여 대석리 계곡으로 부르고 있다. 3번 군도로를 따라 대석1리에 있는 오리탕 전문인''대감집''을 지나면 상촌유원지 이정표가 다락방기도원 간판과 함께 나란히 세워져 있다. 그 화살표 방향으로 접어들면 바로 대석리계곡이 나온다. 옛날 불자들이 많이 찾아 쌀을 백석이나 씻어 낸 물이 하천으로 흘러 붙여졌다는 전설같은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는 배사골, 중말, 상촌까지 이어진다. 계곡을 오르는 길은 비록 폭은 좁지만 자동차를 몰고 들어가기에 부족함이 없다. 계곡 곳곳에는 수십년 된 밤나무가 즐비하다. 그 폭이 짧게는 3m에서 5m 정도, 납작한 돌이 많고 수량이 풍부하다. 물웅덩이도 잘 발달되어 있어 어른들도 멱 감기에 그만이다. 물가에는 정자를 잘 조성해 놓았으며 사용은 무료. 계속해서 윗 뜰로 올라가면 아름드리 느티나무 세 그루가 물가에 버티고 서있다. 그 아래에 계곡을 즐기러 온 사람들로 바글바글하다.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이용문의 : 031) 770-3045

찾아가는 길 : 올림픽대로 팔당대교 양평방향 양수리지나 청평방면으로 20키로 지점